보험팁

암보험 청구서류

관리자 2019.03.12 09:10 조회 수 : 160

암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금 청구서와 함께 각종 서류를 준비해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암 보험금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는 보통 암을 진단받고 치료 및 수술 등을 받은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자료입니다.

암 진단비를 받기 위한 기본적인 서류로는 진단서와 조직검사 결과지가 있습니다.
진단서는 암보험의 보장 범위에 포함되는 부분인지 확인하기 위해 제출합니다.
그리고 조직검사 결과지는 암으로 확정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제출합니다.


암은 처음 진단받을 때는 확정이 아닌 의심으로 표시되며, 조직검사를 통해 확인해본 후에 확정으로 표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직검사 결과지가 중요한 것입니다.

또, 암 입원비를 받기 위해서는 입원 확인서, 암 통원비를 받기 위해서는 통원 확인서, 암 수술비를 받기 위해서는 수술 확인서 또는 수술 기록지가 필요합니다.
이때, 암으로 진단을 받고 인정이 되어야 청구가 가능하다는 점을 잘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해당 암을 직접 치료할 목적으로 입원, 통원, 수술했을 경우에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서는 해당 보험사나 설계사에게 문의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단서, 조직검사 결과지, 각종 확인서 등의 서류는 해당 검사 및 치료를 받은 병원에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전화나 우편, 팩스,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청구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해당 보험사의 청구 사이트를 검색해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면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관련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을 이용해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