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유병자 암보험

관리자 2019.03.13 00:13 조회 수 : 76

유병자 암보험은 병에 걸린 상태이거나 병력이 있어 암보험에 가입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따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일반 암보험보다 가입조건이 완화된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할 수 있는 사람의 폭이 넓습니다.
우선 최근 5년 안에 암으로 진단받은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2년 안에 병원에 입원하거나 수술한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또, 최근 3개월 안에 입원이나 수술, 진단받은 병이 없어야 합니다.


이렇게 세 가지 경우에 포함되지만 않으면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당뇨나 고혈압 등으로 지속적으로 2년 이상 투약 중인 사람도 가입이 가능합니다.특히,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유병자 암보험에 가입하면, 해당 병에 뒤따르는 합병증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하지만 유병자 암보험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현재 건강상태와 과거의 병원 기록에 대해 반드시 보험사에 알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계약자가 보험사에게 반드시 알려야 하는 것을 알릴 의무라고 하고, 여기에 포함되는 사항을 의무고지사항이라고 합니다.
의무고지사항을 보험사에 알려야 하는 이유는 해당 사항을 보고 가입 심사를 하고, 가입 후에는 보험료를 책정할 때 참고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병자 암보험의 경우, 병을 앓았거나 현재 병에 걸린 상태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만일 가입이 거절될까 봐 해당 부분을 숨기거나 사실과 다르게 알리면 알릴 의무 위반에 해당되기 때문에 보험계약 자체가 해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불리한 사실이라 해도, 의무고지사항에 해당하는 사실이라면 반드시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
또한, 처음 가입할 때 알렸던 내용과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추가 고지를 통해 반드시 다시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