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암과 소액암

암보험은 암으로 진단받았을 때부터 그 이후에 암을 치료하면서 드는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암보험을 가입하는 많은 분들이 암의 종류와 상관없이, 단지 암이라고 진단받기만 하면 같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암을 고액암, 일반암, 소액암 등으로 분류해 어떤 암에 걸렸느냐에 따라 각각 다른 금액을 받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암은 어느 정도로 보장받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암의 종류별 금액을 알기 전에, 암보험에서 암을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우선적으로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액암과 일반암, 소액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액암은 걸릴 확률이 낮고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입니다.
여기에는 식도암, 뼈암, 뇌암, 림프암, 췌장암 등이 포함됩니다.
고액암에 분류되는 암은 대부분 다른 암에 비해 막대한 치료비가 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암에 대한 보장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에서는 고액암으로 분류된 암을 진단받은 사람에게 고액암 특약을 가입한 경우에 한해, 일반암보다 많은 금액을 보장해줍니다.

 

소액암은 걸릴 확률이 높아 흔히 볼 수 있지만 완치율이 높고 치료비가 비교적 적게 드는 암입니다.
여기에는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제자리암 등이 포함됩니다.
소액암에 분류되는 암은 대부분 적은 금액으로도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암으로 분류되는 암보다 적은 금액을 보장해줍니다.
단, 보험사마다 소액암의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품은 어떻게 분류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대장 점막 내암에 경우 어느 보험사는 일반암으로, 또 다른 보험사는 소액암으로 분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하느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일반암은 고액암과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암을 제외한 모든 암입니다.
여기에는 흔히 자주 들어본 대부분의 암들이 포함되며, 대장암, 위암, 폐암, 자궁암, 유방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