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방법

암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에 몇 가지만이라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 부분을 비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가장 중요한 기준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드시 비교해야 하는 기준에는 진단비를 지급받는 횟수와 책임보장 개시일, 보장금액 등이 있습니다.

먼저 진단비를 지급받는 횟수가 중요합니다.


암 진단비는 암으로 진단받았다고 무조건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재진단암 등 암의 종류나 진단 시기에 따라 진단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 기준은 상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책임보장 개시일을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암보험은 가입 직후부터 바로 보장이 되지는 않습니다.
면책기간 동안은 보장을 받을 수 없고 감액기간 동안은 보장 금액의 50%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끝나고 정상적으로 보장이 시작되는 책임보장 개시일을 잘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감액기간의 경우, 보험사마다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합니다.

또, 보장금액이 어느 정도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암보험은 면책기간이 지난 후, 암을 확진받은 때부터 보장이 시작됩니다.
이때 암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데, 보통 암 치료비로 쓰는 금액이지만, 생활비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입원이나 통원치료, 수술을 하면 따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을 확진받고 바로 입원을 하거나 통원치료를 받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암 진단금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암보험을 비교할 때 인터넷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모르는 내용을 알아볼 수도 있고,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수많은 보험 상품들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문가와 1:1 무료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에 좋습니다.